최종편집 2024-04-17 17:12 (수)
읍면소식 - [8월 마지막주]
상태바
읍면소식 - [8월 마지막주]
  • 청양신문
  • 승인 2000.08.26 00:00
  • 호수 37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차 일제소독 실시
【종합】 보건의료원은 지난 21일 군내 각 읍·면의 중소규모 축사를 비롯 쓰레기장, 하수구, 공중화장실 및 재래식 화장실 등 불결지를 대상으로 올들어 6번째 일제소독을 실시했다.

시설물 안전관리 점검
【청양읍】 청양읍(읍장 김오기)은 21~26일까지 5일간 읍 관내의 수문 3개소와 소류지 7개소, 보 11개소 등을 자체 점검하고 공공인력을 투입해 수문안에 쌓인 퇴적물을 처리하는 한편 대형공사장 안전시설 및 노후교량, 노후건물 등 관내 재난위험시설물도 함께 점검해 시설물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했다.

추석맞이 마을안길 청소
【화성】 화성면(면장 이병진)은 9월 1, 2일 제1회 청양고추축제와 중추절을 앞두고 출향인 및 외지인들이 대거 지역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지난 23일 산동리 주민 40여명을 총동원해 마을안길 청소에 나서는 등 면내 각 마을마다 마을안길 등을 대청소, 지역의 깨끗한 이미지를 되살리기로 했다.

새마을 남녀지도자 무연분묘 벌초
【비봉】 비봉면 새마을남여지도자회(회장 남; 김문환, 여; 이남순) 회원 28명은 지난 23일 우리민족의 고유명절인 중추절을 앞두고 양사1리 공동묘지의 무연분묘 30기를 벌초했다.
또한 면 소재지 강촌천 하천변 1㎞에 대한 제초작업과 오물제거 등 환경정화운동에 앞장서는 모범을 보였다.

남양노인회 경노관광
【남양】 남양면노인회(회장 강희배)에서는 희원간의 단합과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경노관광을 실시했다.
노인회원 부부 65명은 23일 아침에 출발 지리산과 덕진공원 등으 관광하며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새마을지도자 하천정화
【정산】 정산면 남·녀새마을지도자회(회장 김영국, 윤금순)회원 40여명은 지난 16일 정산면 역촌리 준용하천에서 하천살리기운동을 전개했다.
이날 회원들은 예취기 20여대를 동원해 연촌리 백강교에서 1㎞의 하천주변의 잡초제거와 오물수거를 실시했으며 주변 농경지 쓰레기와 농약병 수거 등 쾌적한 환경 만들기와 자연보호운동을 펼쳤다.

시가지 포장공사
【정산】 청양군에서는 정산시가지 정비를 위해 4억2천만원을 투입 23일부터 정산면사무소 앞에서 정산지서 앞까지 8백80m에 아스콘덧씌우기를 실시했다.

새마을지도자 자연보호
【장평】 장평면새마을 남·여지도자(회장 김영환, 강원금)들은 여름행락철에 발생한 쓰레기를 수거하기 위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26일 지도자 30여명은 장평면 지천리 지천변에서부터 적곡리 도림지까지 행락객들이 버린 쓰기를 수거하며 청정청양가꾸기의 모범을 보였다.
새마을지도자들은 그동안에도 희생봉사정신으로 장평면의 크고작은 일을 맡아 처리하며 지역발전의 밑거름이 되어왔다.

목면 하천정비
【목면】 청양군에서는 하천정비를 위해 21일부터 26일까지 목면 본의리와 대평리에서 백호우 1대를 이용 하상유로 정비와 수목제거를 실시했다.

전기 안전점검
【남양】 전기안전공사에서는 21일 남양면 일원에서 안전점검 및 무상수리를 실시했다.
한국전기안전공사 논산지점에서는 전기안전사용과 고품징써비스를 위해 21일 14명의 안전요원을 동원 남양면 일원 54농가에서 전기안전 사용법과 전기무료수리를 실시하며 전기 안전 사용의 중요성을 알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