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3:35 (목)
읍면소식
상태바
읍면소식
  • 청양신문
  • 승인 2000.08.06 00:00
  • 호수 37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광교회 군량리 마을봉사
【청양읍】 교회 성직자 및 신도들이 중심이 된 농촌마을봉사단의 헌신적인 봉사활동이 주민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청양읍 군량이 성광교회(목사 정관호)에서는 서울 역삼동 충현교회(목사 김성관)의 협조를 얻어 지난 3~5일까지 2박3일간 군량리 마을주민들에 대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미용사, 사진기사, 한의사 등 30명의 신도들로 구성된 이들 봉사단은 이 기간동안 마을주민들의 머리손질은 물론 60세이상 노인들의 영정사진 찍어주기, 한의학 침술봉사 등 헌신적인 봉사활동으로 주민들에게 깊은 감명을 주었다.
특히 10여명으로 구성된 충현교회 관현악부에서는 마을 노인들을 위해 국악기 거문고와 가야금으로 흥겨운 우리가락을 연주, 노인들을 즐겁게 했다.

지천변 자연정화
【청양읍】 바르게살기운동청양읍위원회(위원장 이건모) 회원 34명은 3일 청양읍 지천변에서 자연정화 활동을 벌였다.

미량교 개량공사 준공
【운곡】 운곡면 미량리지내의 미량교 개량공사가 이달초 완공됐다. 미량교는 그동안 수해 때마다 마을 주민들이 통행에 위험을 느껴온 위험교량으로 군이 농어촌도로정비사업으로 올 5월부터 개량공사를 추진해 왔다.
새로 놓여진 미량교는 총 사업비 5억9천1백만원이 투입됐으며 폭 6.5m, 길이 60m로 콘크리트 구조 교량이다.

새마을지도자 풀베기
【대치】 대치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최경환) 회원 17명은 지난달 30일 주정리 산 4번지 일대 조림지에 대해 예취기등 을 이용, 풀베기를 실시했다.
지도자회는 풀베기로 조성되는 자금으로는 앞으로 불우이웃돕기 등에 쓰기로 했다.

리장단 선진지 견학
【화성】 화성면내 15개리 리장단(대표 조재돈)은 지난달 25일 부부동반으로 모두 25명이 안면도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자율방범대 단합대회
【비봉】 비봉면 자율방범대(대장 이윤호) 단합대회가 5일 낮 면 복지회관에서 방범대원 부부 및 지역 각급기관장, 리장 등 1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경로당에 냉장고 기증
【대치】 올해 회갑을 맞은 대치면 탄정리 거주 주계월여사(61)는 최근 회갑 잔치를 하지 않고 탄정리 경로당에 냉장고 1대(싯가 60만원상당)을 기증했다.
주여사는 혼자살면서 평소에도 노인들을 극진히 대접하는 등 경로효친을 몸소 실천하는 사람으로 주민들로부터 칭송을 듣고 있다.

주정1리마을 경로관광
【대치】 대치면 주정1리 마을에서는 경로효친사상을 높이고 주민화합을 위한 경로관광을 성대히 가졌다. 주정1리 리장 복기덕(60)씨는 지난 3일 경로후원기금으로 관광버스 2대를 대절, 마을노인 90명을 모시고 대천 무창포해수욕장 등을 관광시켜 드려 노인분들이 줄겁고 보람있는 하루를 보내게 했다. 주정리 마을은 그동안 마을 청년회에서도 경로관광과 경로잔치를 격년으로 개최하는 등 노인공경에 앞장서고 있는 모범 마을이다.

남양방범대 방역 ‘구슬땀’
【남양】 남양면자율방범대(대장 이상옥)가 여름철을 맞아 방범활동은 물론 방역활동에 앞장서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칭송을 받고 있다.
지난 7월 2일부터 방역활동에 들어간 방범대원들은 매주 일요일 저녁 6시부터 30여명의 대원들이 3개조로 나누어 면내 방역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는 9월 3일까지 쌍발기 2대 단발기 5대를 이용해 면내 27개 전마을을 대상으로 저녁 10시까지 실시하는 이들의 헌신적인 방역활동에 주민들의 감사인사가 이어지고 있으며 각 식당에서는 저녁식사를 협조하는 등 높은 호응과 칭송을 받고 있다.
이옥성대장은 “장비부족으로 주민들의 호응에 부합하지 못하는 것이 못내 아쉽다”며 장비를 보완 완벽한 여름철 방역과 방범활동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산충효교실 성황
【정산】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에게 예절과 전통문화 등에 대한 교육을 시키는 정산면의 충효교실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산향교에서 실시한 충효교실에는 초,중생 64명이 참여 7월 27일부터 8월 2일까지 실시됐으며 한문, 역사, 전통예절 등에 대한 교육이 있었으며 수료식에는 정원영군수를 비롯한 각급기관단체장이 참여 학생들을 격려했다.
또한 와촌리 자체적으로 매년 실시해 오고 있는 와촌리 충효교실은 7일부터 개강, 12일까지 1주일간 와촌회관에서 실시될 예정이며 인근지역 초,중학생 55명이 교육에 참가하고 특히 출향인의 자녀까지 참여할만큼 호응을 받고 있다.


바르게살기장평면 위원회 자연보호 활동 앞장
【장평】 바르게살기장평면위원회(회장 윤여승)에서는 자연사랑과 지역봉사의 모범을 보이기 위해 지난 29일 자연보호 캠페인을 펼쳤다.
윤여승회장 등 회원 40여명은 피서지로 각광받고 있는 도림온천지구내 도림저수지와 용못골에서 쓰레기를 수거하며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깨끗한 자연을 소중히하고 청정청양의 이미지를 살리는데 앞장섰다.

모범노인회 및 경로당 선정 평가
【종합】 청양군은 군내 노인회 및 경로당중 읍·면에서 추천한 노인회 분회 및 경로당을 대상으로 올 1~7월말까지의 △회원현황 △노인회 조직 및 운영실태 △각종 장부 관리실태 △자체사업 추진실태 등을 평가, 이중 모범 노인회 및 경로당 각 1개소씩을 오는 10일까지 선정해 이를 도에 추천키로 했다.

청양고추꽃동산 조성
【정산】 정산면(면장 유병천)에서는 청양고추의 홍보와 안면도 꽃방람회를 준비하기 위해 천장호 국도변에 청양고추동산을 조성했다.
사업비 1천만원을 들여 2개소에 60평 규모로 1일 조성을 완료한 이 꽃동산은 청양고추를 형상화하여 오가는 사람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청양고추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또 하나의 명물이 될것으로 보인다.

벌터청년회 마을잔치
【장평】 장평면 미당2리 벌터지역 출신 청년들의 모임인 벌터애향청년회(회장 김준년)에서는 6일 마을 노인과 주민 2백여명을 모시고 경노잔치를 베풀었다.
푸짐한 다과와 함께 마련한 이날 행사에서는 마을 주민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과 마을 발전의 결의를 다지는 뜻깊은 마을 축제가 됐다. 한편 벌터애향청년회는 마을 애경사는 물론 매년 경노잔치와 이웃사랑을 펼치는 모범적인 애향단체로 인정받고 있다.

장평충효교실 접수중
【장평】 장평면충효교실이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장평면노인회(회장 윤여승)주최로 열릴 계획이다. 초,중,고생 각 10명을 기준으로 모집하는 충효교실에서는 한문, 예절교육, 역사 등을 가르치게 되며 희망자를 접수 중에 있다.

미당리 미륵제 올려
【장평】 장평면 미당리에서는 6일 아침 칠석날을 맞아 마을 안녕을 기원하는 미륵제를 올렸다..

화양리 칠석 풍년제
【목면】 목면 화양 2리(윤상모)에서는 6일 칠월칠석을 맞아 마을 안녕과 풍년을 기원하는 풍년제를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