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7 17:12 (수)
“고향산행 힘든 줄 몰랐어요”
상태바
“고향산행 힘든 줄 몰랐어요”
  • 이존구 기자
  • 승인 2010.10.25 10:06
  • 호수 87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경향우회 산악회, 칠갑산에서 정기산행

재경향우회 산악회(회장 이상호) 회원들이 지난 17일 고향의 명산인 칠갑산에서 정기산행을 즐겼다. 이 자리에는 이상호 회장을 비롯해 배수언·신명섭·강정구 부회장, 유세근 사무총장, 이석원·유태희 감사, 한홍규 사무국장, 명인식 전 산악회장, 임동재 화암초 총동창회 상임부회장 등 회원 40여 명이 참석했다. 또 이석화 군수와 군청 직원들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회원들은 최익현 동상에서 출발해 정상까지 오른 후 장곡사로 내려오는 길을 따라 등산했다. 출발전 고향을 방문한 설렘을 카메라에 담았고, 산행하면서 덕담을 주고받는 등 밝은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농촌의 가을정취와 칠갑산의 경치를 감상해 발걸음을 가볍게 했다. 다만 일부 회원들은 정상까지 오를 때 힘에 부치는 모습을 보였지만, 모든 회원이 정상까지 오르내려 완주하는 열의를 보였다.

이어 칠갑산골 식당에서 점심을 함께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 홍성 남당리에 있는 한 횟집에 들러 고향에서 못다 한 회포를 풀기도 했다.
이상호 회장은 “고향에서 즐기는 산행 자체도 좋지만, 지난날의 향수를 달래는 기회가 돼 흐뭇했다”며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모두가 화합화고 발전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정기산행에는 차기 재경향우회장으로 내정된 한상회 전 동영중학교 총동회장이 참여해 회원들과 우의를 다졌다. 한상회 회장은 오는 12월 5일 서울 동대문구 장안동 야리성 중화요리전문점에서 열리는 ‘재경향우회 총회 겸 송년회’ 때 승인을 받은 후 내년 5월 재경향우회장으로 취임할 예정이다.

그는 남양면 흥산리가 고향이며, 한우약품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현재 서울시의약품도매협회장과 대한택견협회 부회장, 서울시택견연맹 회장, 보훈처 산하인 해외독립유공자 후손 지원사업단 사)한민회 이사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