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3:35 (목)
체험거리 먹을거리 볼거리 풍성
상태바
체험거리 먹을거리 볼거리 풍성
  • 이존구 기자
  • 승인 2009.04.20 11:19
  • 호수 79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꽃뫼마을 맥문동 축제

장평면 화산2리(이장 이춘복) 주민들이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 동안 체험관 광장에서 ‘제3회 꽃뫼마을 맥문동 축제’를 열었다.
주민들은 이번 축제를 열기 위해 체험거리와 먹을거리, 볼거리, 놀거리 등 여러 가지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한 군민뿐만 아니라 출향인, 자매결연지 등의 관람객을 초청해 꽃뫼마을과 맥문동을 널리 알려 마을의 소득을 올리는 계기로 삼았다.

이번 축제에서 체험거리는 맥문동을 수확하고 화분 만들기, 장뇌삼·도라지·더덕심기, 꽃사탕과 비누 만들기, 맥문동 마스크팩 체험 및 맥문동차 시음, 떡메치기 등으로 꾸며졌다.
먹을거리는 동동주와 파전, 마차, 맥문동칼국수, 인절미 등을 마련했고, 오케스트라 음악회와 가수 공연 등의 볼거리와 투호놀이, 윷놀이, 외다리 건너기, 노래자랑 등의 놀거리로 관람객들을 맞이했다.
특히 (주)진로 홍성영업소(소장 이계학)는 각설이 품바공연 팀을 지원해 관람객들의 흥을 돋워줬으며, 솜사탕과 팝콘도 나눠줘 어린아이들도 축제를 즐기도록 했다.

여기에 안산 브라보 윈드 오케스트라(단장 이현창)는 지난 11일 꽃뫼마을과 자매결연을 체결해, 앞으로 화산리의 농·특산물을 구매하거나 연주활동을 하면서 꽃뫼마을을 널리 알리는 홍보대사로 나서기로 했다. 또한 이날 음악회를 열어 관람객들에게 수준 높은 음악을 들려줬다.
이춘복 이장은 “재인청양군민회를 비롯한 대전 가양2동, 충남발전연구회 등 여러 단체와 자매결연 주민들이 축제장을 방문했다. 매우 고맙다”며 “내년에는 축제를 더 알차게 준비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