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03 (금)
수정진료소 ‘매화꽃웰빙건강걷기’ 개최
상태바
수정진료소 ‘매화꽃웰빙건강걷기’ 개최
  • 박태신 기자
  • 승인 2009.04.06 14:31
  • 호수 79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 지키기는 걷기운동이 최고

화성면 수정·용당·화암·기덕·장수리 등 다섯 개 마을 주민 150여명이 지난 1일 새봄을 맞아 매화꽃웰빙건강걷기대회 추진위원회(위원장 최영수) 주최로 열린 제6회 건강걷기대회에 참여했다.
이날 걷기대회는 수정보건진료소에서 농한기 평생교육사업으로 운영한 사물놀이팀의 흥겨운 공연으로 시작됐으며, 참여 주민들은 준비 운동 후 수정리 마을회관을 출발해 화암교회, 우수 고갯길을 거쳐 화암리 물여울녹색농촌체험장까지 3.5킬로미터 구간을 걸었다.

봄이 오는 것을 시기하듯 다소 쌀쌀한 날씨 속에 걷기를 시작한 주민들은 “건강 지키기에는 걷는 것이 최고여. 그러니까 추워도 걸어”, “추워서 그런가 매화가 아직 많이 안 폈네. 새색시처럼 수줍게 피고 있어”, “바람이 밀어주니 더 잘 걸어지고 좋네”등 주거니 받거니 이야기를 나누며 종착지에 도착해 추진위원회원들과 부녀회 등에서 마련한 따끈한 국수로 피로를 풀었다.
최영수 추진위원장은 “예로부터 우리나라는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약으로 몸을 보하는 약보, 걷기를 통해 몸을 돕는 행보를 중요시 해 왔다”며 “특히 걷기가 현대인들의 건강을 지키는 데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건강하게 오래살기 위해 많이 걷고 운동하라”고 인사했다.

한편 보건의료원에서는 농사일을 하는 주민들 대다수가 만성 퇴행성관절염을 앓고 있어 누구나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쉽게 할 수 있는 걷기 운동을 일주일에 5일 이상, 하루 30분 이상씩 하도록 적극 권하고 있으며, 지역별 소그룹 걷기동아리 활성화에도 적극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수정보건진료소(소장 양연실)는 진료소운영협의회 주최로 지난 2004년 제1회 백세건강대회로 시작해 올해에는 특별히 운영협의회 위원들로 구성된 매화꽃웰빙건강걷기대회 추진위원회 주최로 이날 6회 대회를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