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7 17:12 (수)
제 16대 국회의원당선자 이완구
상태바
제 16대 국회의원당선자 이완구
  • 청양신문
  • 승인 2000.06.29 00:00
  • 호수 36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민에게 부탁하고 싶은 말은:
<특별대담> 차세대지도자의 능력과 기회 만들어가겠다

▲재선에 성공한 당선소감은:
압도적 지지로 당선시켜 주신 청양 군민들에게 진심으로 더할 수 없는 감사를 드리며 그동안 벌려놓은 일들을 성실히 마무리하라는 지역민들의 채찍과 성원으로 알고 지금보다 더 열심히 일해서 은혜에 보답하겠습니다.

▲충청권 최다득표율의 요인은:
청양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는 처음의 마음을 변치않고 4년간 초지일관 해온 것에 대한 군민들의 믿음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것 같습니다.

▲제16대 의정활동 각오는:
5대의 경험을 바탕으로 국가적 대표성을 성실히 수행하고 지역적 대표성을 가슴 깊이 새겨 청양발전과 지역민 여러분들의 희망을 가꾸고 뜻을 받드는데 더 열심히, 부지런히 뛰어다닐 것입니다.

▲청양농업발전 구상은:
농업문제는 국가적 차원에서 다뤄야할 중요사안으로 농민을 위한 제도적, 법적, 정책적 대안을 탖는데 노력하고 그 정책속에서 청양농업이 제대로 대접받을 수 있도록 경지정리 사업, 용배수로사업 등 정책사업을 지속적으로 끌어 오도록 할 것입니다. 특히 전국적으로 경쟁력이 충분한 구기자, 곷, 맥문동, 메론 등의 특화작목을 고소득화 하기 위해 생간력 향상에서부터 유통과정의 혁신은 물론 가공까지 접근해 나가야 한다고 봅니다.
또한 청양은 산이 많은 만큼 산을 이용한 표고,밤 등 임산물의 소득화 방안 등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은:
청양경제 활성화의 기본은 지역 농업 경제의 활력화를 통해 해결해야 한다는 것이 기본 구도이며 비봉, 운곡, 학당 등의 농공단지가 제기능을 다할 수 있도록 관게기관과 긴밀히 협조해서 외대 역점을 들 것입니다.
또 지역 상권의 분산으로 인한 손실을 막기 위해 시장현대화 서업도 절실한 현안이라고 생각합니다.
지역경제의 화성화가 바로 청양살리기와 인구증가의 요체이미로 청양군의 모든 역량을 모아 총체적으로 접근해 나가야 한다고 봅니다.

▲인구 증가의 대책이 있다면:
청양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농촌 인구의 감소 흐름은 막을 수 없다고 합니다.다행히 청양군의 인구 감소율이 최근 1.5%대로 둔화됐다는 것은 상당히 고무적인 일이라고 봅니다.
인구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현재 거주하고 있는 인구가 떠나지 않도록 교육,문화,복지 등의 생활여건을 개선하는데 전력하고 외부로 부터의 인구를 유입시키기 위해서는 현실적으로 농공단지 활성화가 가장 확실한 대안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 전력할 것입니다.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구상은:
동양의 알프스라는 칠갑산고 청정제인 천혜의 자연을 중심으로한 관광상품 개발과 장승제 등 숨겨진 토속문화를 발국 전국적인 관광자원화 하는데 필요한 중앙예산의 확보에 기여하고, 농촌문화 향상을 위해 문화공간 확충과 문예활동에 관심을 기울이겠습니다.
또한 노인, 장애인의 복지증진은 자립도가 낮은 청양에서는 문제해결의 한계가 있는 만큼 국가 정책차원에서의 해결점을 찾아보도록 심혈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중앙정치 무대에서 차세대 주잦로의 큰 역할이 기대되는데:
새천년을 맞아 새로운 정치와 새로운 정치인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부족한 면이 많지만 그동안의 활동력과 정치력을 지켜본 분들의 가력한 권고가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차세대지도자는 새로운 비젼과 자질 그리고 정치적 역학관계 등 복합적인 조건이 성숙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여러분들의 성원을 바탕으로 큰정치를 할 수 있는 능력과 기회를 마련해 갈 것입니다.
서두르지 않고 하나하나 준비 해가며 허세가 아닌 단단한 기초를 바당으로 기회가 온다면 놓치지 않을 것입니다.

▲청양군민에게 부탁하고 싶은 말은:
열악한 지역여건을 탓하기 보다는 장점을 살리고 충남의 중심권에 있다는 자긍심과 용기를 갖고 살맛나는 청양건설에 함께 해주길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