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7 17:12 (수)
인터뷰
상태바
인터뷰
  • 청양신문
  • 승인 1990.10.18 00:00
  • 호수 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 단군정신선양회장 정태윤씨

-단군정신이란 무엇입니까 단군께서는 “사람을 크게 유익케 하기”를 하여 사람마다 참사람으로 만들어 한얼 사람이 되게 또 나라마다 참나라로 만들어 한얼나라가 되게 하셨습니다. 이는자유와 평등의 인류구원의 정신이며남북 분단 상황에서 민족 통일의 정신입니다.

 

 -단군이 신화가 아닌 실존인물이라는 주장이 있는데요? 단군은 신화가 아닌 실존인물입니다. 사대주의자들과 일본인들에 의해 신화로 왜곡된 것입니다. 국사교과서도 곧 개편될 것입니다. 단군 왕검은 조선1대 임금으로 BC2370년 5월 2일 인시에 밝달나무 밑에서 태어나셨으며 BC2333년 10월3일에 배달 나라의 옛 규칙을 찾아 도읍을 아사달(아시땅=처음땅)의 한밝산(백두산)에 아침밝(조선)나라를 세웠습니다.

 

-단군에 대한 역사적 실증자료는 무엇이이 있습니까? 자료는 얼마든지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그 자료들이 사대주의자, 일본인들에 의해 매매장되었지만 뜻있는 분들에 의해 비서로 전해왔습니다. 신라 승려 안함로가 쓴‘삼성기’ 고려의 이암 문정공이 전한‘단군세기’ 고려말의 범장이 전한 북부여기 우주와 인간 존재 원리는 함축한 세계최초 최고의 성전으로 신라 최치원 선생이 번역한 ‘천부경’등이 있습니다.

 

-우리겨레의 고대사에 대해 설명해 주십시오. 여러자료들에 의하면 우리민족의 역사는 지금부터 9187년전인 한국시대의 한인으로부터 7대임금인 단인(지위리)까지 3301년의 역사와 산시시대(배달나라)의 환웅(거발한)으로부터 18대 임금 단웅(거불단)까지 1565년의 역사와 조선시대의 단군 왕검(한배검)으로부터 47대 임금인 단군 고열가까지 2096년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인류최초 문명발생지가 우리나라라는 주장이 있는데요? 과학적인 유물 증거만 보아도 선사 문명의 이동 경로가 단양 수양개(1만 7천년)→평양만달리→소련 우스티노프(1만5천년)으로 밝혀졌습니다. 소련의 고고학자들도 ‘한단고기’등을 연구하고 인류 문명 발생지가 한국임을 확인하고 인류 고대사의 재정립을 주장하고 있답니다. 그런데 정작 우리나라에서는 그것들을 인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한글이 세종대가 아닌 고조선시대부터 사용되었는데요. ‘한단고기’에 보면 우리겨레의 맨 처음 글자는 지금부터 5888년전인 신시시대 제1대 환웅 거발한 천황때 신지 현덕에 의해 사슴 발자국을 본따만든 녹도문이있고 제15대 환웅 복희때 만들어진 용서가 있어 후에 한문의 원류가 되었으며 고조선시대 제3대 단군 가륵임금(지금부터 4172~4128)2년 삼랑을 보륵이 임금이 명을 받아서 38자의 ‘가림토’글자를 만들었는데 이 글자가 바로 한글의 원형이라 합니다. 가륵 임금은 이글자로 신지고결에게‘배달유기’란 역사책을 편찬케도 했답니다. 

 

 -요즈음 젊은이들에게 부탁하고 싶은 말씀은 무엇입니까? 우리 겨레는 세계 제일의 민족입니다. 그런데 요즘 젊은이들은 우리것 보다는 미국이나 일본 등 외국것에 더 빠져 있으니 안타까운 일입니다. 우리것을 지키고 갈고 다듬는 자랑스런 배달겨레의 후손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나라가 곧 세계 문명의 중심지가 될 것입니다. 젊은이들은 배달겨레됨을 자랑스럽게 알고 찬란한 조상의 얼을 이어 받아 새로운 참시대를 열어가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