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7 17:12 (수)
자치행정
상태바
자치행정
  • 청양신문
  • 승인 2000.06.16 00:00
  • 호수 36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자 특별정신교육>
강원모 청양부군수는 지난 16일 군청소회의실에서 6급이하 공직자 1뱍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밀레니엄시대의 공직자상 확립을 위한 특별 정신교육을 실시했다. 강 부군수는 이날 특강에서 ”새로운 천년은 지식정보화시대,디지털시대로 지식 정보 창출이 새로운 생산력 증대의 원천이 되고 있다”며 ”자방정부가 이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지식 정보화시대의 기반구축 △지방자치 제도의 조기 정착 △자연환경의 보존과 개발의 조화 △공직자의 사고변화 △고령사회에 대한 대비책이 필요하다”고 강조. 강 부군수는 또 ”전 공직자는 직장에 대한 애착심과 창의적 긍정적 사고를 갖고 공과 사를 분명히 하며 언행을 조심하고 업무처리 능력을 기르는 바람직한 공직자상을 심어 줄 것”을 함께 주문했다.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 지도점검>
청양군은 이달 19~31까지 청양읍 주공아파트 신축공사장등 군내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 56개소를 대상으로 비산먼지 발생사업 신고 여부, 살수차 등 억제시설 설치 및 정상운영 여부등을 지도점검해 경미사항은 현지조치하고 억제시설 미설치 등 고의적 위반자는 행정처분 및 고발조치할 계획이다.

<마을 이동 순회진료>
군보건의료원(원장 안영준)은 지난 16일 대치면 형산리 마을 회관에서 주민 1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반진료, 물리치료, 분업제에 대한 사전홍보를 실시했다.

<스승과 만남의 장, 70명 참석>
청양군은 16일 공주산림환경연구소에서 열린 `스승과의 만남의장`에 스승19명, 제자41명, 새마을 읍·면 부녀회장 10명 등 모두 70명이 참석, 스승과 제자가 함께 어울리는 화합의 마당을 가졌다.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청양군은 지난 14일까지 2000년도 산정된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검증이 완료됨에 따라 5월 15일~6월3일까지 20일간 군청 종합민원실 및 읍·면 민원실에서 금년도 산정된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열람에 들어갔다. 열람 결과 이의가 있는 사람은 의견 제출서를 신청하면 재검증과 토지평가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6월30일 최종 결정·공시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