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3:35 (목)
우리학교 한번 와 보세요
상태바
우리학교 한번 와 보세요
  • 청양신문
  • 승인 2000.10.08 00:00
  • 호수 38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고의 학교시설을 자랑하는 합천초
전국 최고의 학교시설을 자랑하는 합천초

1백64명의 꿈나무들이 자라고 있는 화성면 합천초등학교(교장 김수철)가 새 학교건물을 짓고 지난 7월 이사를 했다.
98년도부터 화성초등학교와 통폐합을 전재로 충남도교육청에서 학교가 좁고 건물이 북향을 하고 있어 학생들 정서에 맞지 않는 것을 감안하여 새 건물을 지어주기로 약속했었다.
99년 3월 화성초가 합천초와 통폐합을 하자 공사를 시작해 올해 완공했다.
본관 건물이 남향을 하고 있어 멀리 월산과 들판의 아름다운 풍경이 학생들 눈에 잘 보인다.
모든 시설이 본관 건물안에 들어가 있으며 건물 천장과 벽면을 투명하게 하여 자연채광을 살리는 등 학생들의 동선과 감성을 고려해 설계되었다.
최신 컴퓨터 24대와 인터넷 전산망 시설이 되어있는 정보화실과 학습용 소프트웨어 등 자료가 갖춰진 별도의 컴퓨터자료실, 과학기구와 자료 목록, 실험실이 있는 과학실, 많은 학습자료가 비치되어 있는 교사연구실(물론 교무실은 따로 있음), 침대 등 위생기구와 난방시설이 갖춰진 양호실, 어린이 쉼터공간과 학교역사관, 넓은 창밖 풍경이 아름다워 전원식당 같은 급식실 등 곳곳의 시설물이 모두 현대식으로 우리나라 최고의 학교시설을 자랑한다.
이학교는 컴퓨터실외에 늘 개방되어 있는 교실마다 3~4대, 열린교육활동실에 4대의 컴퓨터가 더 있어 학생들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다.
또 특수교육을 실시 할 수 있도록 장애인용 화장실 등 별도의 시설이 되어있는 푸른꿈반교실도 있다.
이학교 조흥수 교감은 “이렇게 좋은 학교시설은 충남에는 없는걸로 알고 있다”며 “21세기의 최신 시설이라 관리비가 걱정이기는 하지만 학생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교육환경”이라고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